게임의 기술
2007. 7. 15. 01:30ㆍ독서노트/경영, 경제, 자기계발
|
김영세, "게임의 기술", 웅진 지식하우스, 2007.
머... 제목을 보고 "혹시나..... 플삼위일체?"등등을 생각하실수도 있으나...
이 책 유감스럽게도 경제학, 정치학 등등에서 얘기하는 "게임이론"을 쉽게 소개한 교양서 되겠다.
게임이론은 각각의 경제주체가 주어진 상황에서 어떠한 선택을 하는지, 또 어떠한 선택을 하는게
합리적인지에 관하여 설명하는 이론되겠는데 사실 잘 몰겠다 ;ㅁ;
암턴 이 책은 풍부한 사례를 들어가며 각각의 경제주체가 행했던 행동(전략)에 관한 설명과 해설을 해주고 있다.
흔히 경제학 입문서등등에서 나오는 '공유지의 비극'이니 '정보의 비대칭성', '역선택' 등등의 개념도
알기쉽게 설명해주고 있고.....
사람 만나는 일이 주업무인 본좌로서는 역시나 이렇게 저렇게 써봄직한(?) 내용들도 많이 나와서 나름 쏠쏠하게
읽었드랬다.
인간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만 움직이는 존재라던지 인간사 삼라만상을 모델화시켜 설명할 수 있다는
경제학의 '태도'에 대해서는 솔직히 그냥저냥이긴 하지만
'독서노트 > 경영, 경제,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년 내내 초보인 당신을 위한 오성호 영어책 (0) | 2007.07.29 |
---|---|
협상의 완성 (0) | 2007.07.29 |
생각정리의 기술 (0) | 2007.06.06 |
영업, 근성이 아니라 기획이다 (0) | 2007.04.21 |
대한민국 30대, 재테크로 말하라 (0) | 2007.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