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3. 21. 00:04ㆍ지름고백
하아...
이거 솔직히 2년간 고민했다.
"내가 이넘을 사서 어디다 쓸 수 있을까?" 혹은 "이 돈들이면 아니 돈 더 모아서 딴 렌즈 사는게 차라리 낫지 않을까?"
특히 85mm 크랍용으론 128mm정도(니콘마운트는 1.5니) 되는 이 좁다란 화각
아울러 인물 전신용이라는 일반적인 용도와는 담을 쌓은 독거노인적 본좌의 라입스타일
아..주말에 전화오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 정말 독거노인인가봐 그것도 배나온 thㅣ바.....
거기에 뭔 수동렌즈 중고가 이케비싸고 그래...
무신 이태리 장인이 유리 한알한알 깍아 만든거임? *1
라지만 수차례의 거래실패를 뚫고 스르륵 장터링으로 드뎌 영접!
*1 ZF, ZM등등의 칼짜이즈 렌즈는 일본 코시나에서 OEM으로 생산하는 중이라는(두 회사는 렌즈개발 협력관계..)
참고로 코시나 횽아들 녹턴, 보이글랜더 같은 여러 수동렌즈 라인업도 가진 훌륭한 하이앤드 MF렌즈(아..AF도 쫌여;) 회사이다.
홈페이지는 http://www.cosina.co.jp/
(F1.4)
뭐 칼짜이즈야 워낙 유명하고,
이 렌즈도 수동이란 것만 빼면 해상도, 뽀다 기타등등 먹어주는 렌즈이니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토록한다'ㅅ'
(라고 쓰고 예전에 50mm포슷힝 올린거 참조 부탁염; 2009/01/24 - [지름고백] - Carl Zeiss Planar T* 1.4/50 ZF(Zeiss F(Nikon) Mount) )
(F2.8)
참고로 바보 주인이 Non-CPU설정을 까먹어서
걍 50mm로 나오는 거임 ㅠ_ㅠ
(F4)
(F5.6)
(F11)
1.4도 잘 건지면 괜춘하게 나온다
조리개링은 50mm보다 짧은 느낌이라 잡기는 더 쉬운편
하지만 보시다 시피 살포시 멍하게(블러일수도 있다;) 나오기 땜시롱 일반적으론 한~두 스탑 조여주는게 낫다는
(아...이건 뭔가요)
최대개방에서 빛과 맞짱뜨는건
걍 색수차를 소환하고프다..라는 이야기와 동일하기 땜시롱
어째 야는 50mm보다도 색수차가 더 심한거가터..
겐* 필터 때문일수도 있고 쩝
(아놕 실은 전에 슈나이* 필터를 사놨는데 72mm가 아니고 62mm ㅎㅎㅎㅎㅎㅎㅎ OTUL)
글고 화각-_-
이건 답 업다...걍 익숙해지는 수밖에;
오늘 찍은건데 실은 동네 산책하다가 "흠...이 나무 전신 찍음 간지 나겠는데" 싶어서
카메라 들고갔다 대패-_-
머~~~얼리 가서 찍어도 되지 않냐? 하시지만
여기 산책로 커브도는 길에 사람도 조나단 많아서 그럴수도 없어 ㅠ_ㅠ
각오했던 일이라 뭐 충격은 없지만
앞으로 어찌 적응해야 할지는 춈 생각해봐야 할듯
아래로는 보나스 사진
(보케는 이쁘게 나오는듯)
(해상도도 좋고...)
(요건 멀까연?)
(이거...개천 건너편인데..이렇게 찍으려고 저기 다리 및 끝에 부분까지 물러나서 쭈그리고 찍음 ㅠ_ㅠ)
(단촐한 렌즈구성;)
뭐 아무리 좋은 렌즈도 내공이 없으면 허사!
이 렌즈에 대한 최종 느낌은 금번 꽃시즌때 날듯 ㅎㅎ
그나저나 보스는 24-70N샀다던데...........
그나저나 보스는 24-70N샀다던데......
그나저나 보스는 24-70N샀다던데..
Or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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